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파워포인트 PPT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는 방법

by 모리택스 2020. 8. 15.


대학교나 회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워포인트로 발표자료를 많이 준비하실텐데요. 파워포인트 PPT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사람들에게 배포할 때에 수정을 못하게끔 하는 거예요.

 

우선 MS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ppt를 만들어주세요. 저는 파워포인트 2013버전을 이용해서 제작했어요.

 

 

기존의 PPT 저장과 동일하게 저장을 해줍니다. 일단 별도의 파일을 만들어야 하니까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해주세요!!

 

 

파워포인트 PPT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어디에 PPT를 저장할 것인지 선택해주시고요.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발표자료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려면 저장하실 때 도구 메뉴를 열어서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열기 암호를 걸어두시면 PPT를 수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는 거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수 있는 거예요. 우리는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고 싶은 것이니 쓰기 암호를 걸어두시면 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파워포인트 파일을 수정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모르는 사람은 ppt 자료를 읽기만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파워포인트 PPT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는 방법 어렵지 않지요? 쓰기 암호를 설정한 PPT 자료를 실행해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네요. 수정을 하고싶으시다면 사전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수정하시면 되고요. 그게 아니라면 '읽기 전용' 버튼을 누르면 수정이 안되는 상태에서 파일을 볼 수만 있는 상태로 열립니다.

 

 

파워포인트 PPT 읽기 전용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루다 AI 챗봇  (2) 2021.01.08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2) 2021.01.07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5) 2020.07.19
카카오티비 tv 라이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0) 2020.05.24
구글재팬 바로가기  (0) 2020.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