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한능검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by 모리택스 2020. 10. 24.


국사편찬위원회에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줄여서 한능검이라고도 하죠. 취업, 취직할 때 기업에체서 한능검 자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저도 작년에 한능검 1급 고급을 취득했었습니다.

 

 

한능검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게 되면 시험 안내, 응시자 유의사항, 원서 접수, 원서 접수 확인, 수험표 출력, 시험결과 조회, 인증서 출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시험은 2020년 10월 24일 토요일에 시행된 50회 시험이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주변 국가들이 역사 교과서를 왜곡하고 역사 전쟁을 도발하는 상황에서 한국사의 위상을 바르게 확립하기 위해 시행되었다고 하는데요. 국사편찬위원회에서는 역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항을 개발하여 한능검 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응시정보, 원서접수안내, 시험 준비물, 응시자 유의사항, 답안 작성 요령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시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능검 시험 당일 고사실 입실은 08:30부터 09:59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시험보러 가실 때 시간 꼭 확인하세요!

 

한능검 시험 준비물은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수정테이프(수정액) 등입니다. 수험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하고요. 신분증 종류로는 주민등록증, 기간만료 전의 여권, 재외국민 등록증, 외국인 등록증 등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원서 접수, 시험장 선택 및 변경, 사진 등록, 응시료 결제, 원서 접수 확인, 응시 취소 및 변경 등에 관한 절차 확인해보시고요.

 

한능검 시험 시험 시간이랑 응시수수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응시 수수료는 심화(1,2,3급)의 경우 22,000원이고 기본(4,5,6급)은 18,000원이네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는 시험 소개, 응시 안내, 시험장 현황, 원서 접수, 원서접수 확인, 수험표 출력, 시험 문제 다운로드, 정답 보기, 접수 정보, 응시 결과, 발급 내역 조회, 회원 정보 수정 등을 할 수 있어요. 개명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 및 심화 기출문제의 문제지와 정답 다운로드 가능해요. 기출문제로 문제 유형이 어떻게 나오는지 파악하는 것도 필요하지요. 50회, 49회, 48회, 47회, 46회, 45회 등 기출문제 문제지 다운로드 받으셔서 공부해보세요!! 한능검 시험 준비 잘하셔서 고득점하시기를 바랄게요!!

 

 

한능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historyexam.go.kr/main/mainPage.do;jsessionid=5xoYDSBJSZnUkNKy55ksXI4C.historyexam5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www.historyexam.go.kr

 

댓글